명탐정코난 : 흑철의 어영 정보와 관람평
명탐정 코난 : 흑철의 어영 기본 정보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 26기가 흑철의 어영이라는 소제목으로 2023년 7월 20일 첫개봉했습니다. 12세 관람사로 애니메이션 장르입니다.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수출해 들어왔으며 오랫동안 여러 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극장판으로 26기까지 개봉할 정도로 오래 연재중이기 때문에 특정 사건을 추리하는 이야기 특성상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사람들의 평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2023년 개봉한 작품 1위에 오르고 극장판 최초로 박스오피스 130억 엔을 돌파할 정도로 큰 흥행을 거뒀습니다. 2023년 7월 27일 기준 명탐정 코난 : 흑철의 어영은 누적관객수 45만 4858명으로 박스오피스 4위입니다. 사람들에게 재미있다는 입소문을 타며 더 많은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명탐정 코난 : 흑철의 어영 극장판 26기는 약 7년만에 검은 조직이 등장하는 이야기가 풀립니다. 하이바라(장미)가 활약해 하이바라팬들이 환호하고있습니다. 검은 조직과 코난의 정면승부가 펼쳐지며 코난의 팬들이 역대급 극장판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명탐정 코난 전체 스토리 요약
명탐정 코난은 1000화가 넘는 굉장히 긴 작품입니다. 아직도 연재되고 있기 때문에 명탐정 코난 : 흑철의 어영을 보기 전 미리 스토리를 알고싶으신 분들을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스포에 민감하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누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명탐정 코난의 남자주인공 신이치는 여자주인공 란과 데이트를 하던 중 검은 양복을 입은 수상한 남자의 뒤를 캐다 습격을 당합니다. 이때 남자로부터 알약을 먹여지고 신체가 7살 아이로 변합니다. 결국 신이치는 작아진 몸으로 옆집 살던 아가사 박사에게 찾아가 도움을 청하고 코난으로 신분을 바꾼 뒤 란과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이후 코난은 1000화에 거쳐 많은 사건을 해결하고 같은 편을 만들면서 본인에게 약을 먹인 검은조직을 찾아다닙니다. 명탐정 코난의 큰 스토리는 검은조직이 이런 활동을 하는 목적을 알아내는 것이고 코난이 다시 신이치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입니다.
흑철의 어영에서 큰 역할을 하는 시호(하이바라)는 검은조직에서 코드네임 쉐리로 활동하며 독약을 만들었습니다. 언니 아케미와 함께 검은조직에 속해있었지만 아케미가 시호를 조직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하다 결국 검은조직 진에게 죽게됩니다. 이후 분노한 시호는 독약 실험을 중단하고 검은조직에 반항하다 벌을 받습니다. 시호는 자살하고자 본인이 만든 독약을 먹었지만 부작용으로 코난과 동일하게 7살의 몸으로 변해 조직으로부터 도망칩니다. 본인처럼 작아진 코난의 일을 알고있던 시호는 코난의 집으로 도망가 이름을 하이바라로 바꾸고 같이 지내게 됩니다. 검은조직에서 베르무트를 제외하고는 시호가 살아있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기존 관객들 의견
이번 코난 극장판은 호평일색입니다. 특히나 하이바라를 좋아하는 팬들은 하이바라가 주된 이야기의 전개인 극장판이라 더욱 만족도가 높은편입니다. 관람객 평점도 10점 만점에 8.74이며 베이커가의 망령 이후 최고의 극장판이라고 합니다. 코난 초창기부터 본 사람들이라면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다며 코난은 추리애니를 뛰어넘었다며 레전드라고 합니다.
저도 어린시절부터 코난을 봐온 시청자로서 코난의 결말이 어떻게 날지 너무 궁금합니다. 란과 신이치의 러브라인이 어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레전드라고 불렸던 시절부터 성인이 될때쯤에는 미란이의 가르마가 뿔이되고 코난이 점점 작아지는 등 작화붕괴가 일어나고 너무 억지스러운 사건들도 있어 도중에 하차했지만 최근 나오는 회차들은 다시 레전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저도 놓친 부분을 다시 보면서 코난을 정주행해보려합니다. 코난 또한 꽉 닫힌 해피엔딩이기를 바라고 있지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예상하기 힘듭니다. 어떤 애니를 봐야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은 코난을 정주행하며 이번 극장판도 챙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