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영화 등장인물 실화 줄거리 쿠키

밀수 영화 기본정보

 밀수는 범죄 장르의 한국영화입니다. 15세 관람가로 가족단위로 함께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129분의 러닝타임으로 약 두시간동안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배급사는 (주)new로 류승범이 동생인 류승완이 감독입니다. 류승완은 2022년 백상예술대상에서 모가디슈로 영화부문 대상을 받은 적이 있어 밀수 영화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2023년 7월 26일 수요일에 개봉해 7월 28일 기준 활발하게 상영중입니다. 

 밀수 영화는 제작비만 175억 원이 들었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334만 명으로 요즘 어려워진 한국 영화계에서 해당 관람 인원을 돌파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영화의 이야기가 끝난 뒤 나오는 쿠키는 하나가 있기 때문에 본 내용이 끝났다 하더라도 영화관을 나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밀수-영화-포스터


등장인물

주연으로 배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가 등장합니다. 호화로운 캐스팅으로 연기력 구멍이 없다는 평이 있습니다. 특히나 김혜수와 염정아는 배우 경력이 오래되었는데도 작품을 처음 함께하는거라 많은 사람들이 새롭고 기대된다고 합니다. 고민시는 요즘 나오는 작품마다 히트를 치며 주가를 한창 올리고 있는 배우입니다. 그런데 밀수 영화 속 고옥분의 모습은 갈매기 눈썹과 촌스러움이 한껏 뭍어나오는 스타일링으로 현실감을 확 주어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배우로서의 열정과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김혜수는 승부사 기질이 있는 해녀 조춘자 역할로 크게 한탕해서 성공하겠다는 목표로 밀수판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염정아는 진중하고 의리있는 엄진숙 역할로 해녀들의 리더입니다. 평생 물질만 했지만 용기있게 밀수판에 가담했습니다. 조인성은 부산을 장악해 전국구 밀수 일인자로 이름을 떨친 권 상사 역할로 사업가적 면모와 악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박정민은 해녀들을 보필하는 막내 장도리 역할로 어깨너머로 밀수를 배우다 야망을 가지게 됩니다. 김종수는 탈세하는 밀수꾼들을 잡아내는 군천시 세관 계장 이장춘 역할입니다. 고민시는 다방 마담인 고옥분 역할로 군천시에서 밀수판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통입니다. 이 외에도 배우 박준면은 앙금네, 김재화는 돼지엄마, 박경혜는 똑순이, 주보비는 억척이라는 이름의 해녀 역할로 등장합니다.
 

줄거리

 가상 도시인 군천은 평화로운 바닷가 마을이었습니다. 하지만 화학 공장이 들어서며 바다가 오염되기 시작했고 물질로 먹고살던 해녀들은 일자리를 잃어버립니다. 먹고살 방법을 찾던 춘자는 바닷 속에 던져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에 가담합니다. 이를 해녀 리더인 진숙에게 알리고 다른 해녀들과 함께 밀수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악독한 범죄자 권상사를 만나 해녀들의 밀수판은 커집니다. 이후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밀수기회가 오게되고 모두가 속고 속이는 범죄판이 되고맙니다. 영화 밀수의 줄거리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영화가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한 액션이 진행되어 보는 재미가 있는 영화 밀수입니다. 언론 시사회를 비롯해 영화 밀수를 감상한 사람들의 후기가 꽤나 좋습니다. 화려한 출연진으로 웃음과 액션의 재미, 이야기가 끝난 뒤 느낄 수 있는 통쾌함까지 모두 갖췄다고 합니다. 특히나 처음 맞붙은 김혜수와 염정아의 연기력과 그 어우러짐이 기대이상이라 합니다.

 개인적으로 고민시의 연기폭이 굉장히 넓다고 생각하게 된 영화입니다. 도도하고 청순한 역할이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만 알고있었는데 코믹한 연기도 잘 소화하고 여배우로써 갈매기 눈썹을 하기 쉽지 않았을 텐데 현실 고증을 위해 분장까지 하는 열정도 보여줬습니다. 밀수를 통해 고민시 배우의 영화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는 배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늘 감칠맛나는 연기로 인상적인 캐릭터를 표현하는 박정민 배우도 믿고보는 배우입니다. 좀 더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영화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영화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