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패밀리2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몬스터 패밀리2
몬스터 패밀리2 애니메이션이 2023년 8월 2일 개봉합니다. 독일과 영국의 합동제작이며 자녀가 있는 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메가박스중앙(주)에서 배급하므로 메가박스에서 만나보기 좋습니다. 러닝타임도 103분으로 한시간을 조금 넘어 집중력이 짧은 어린 아이들도 수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시즌 1인 몬스터 패밀리는 2017년 개봉했었으며 주인공 위시본 패밀리는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던 중 드라큘라의 계략으로 몬스터가 되어버립니다. 이후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해 애써 결국은 인간으로 돌아오며 이야기가 끝이납니다. 그 이후의 이야기가 몬스터 패밀리2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위시본 패밀리는 몬스터로 변해 납치된 몬스터를 구하러 간다고 합니다.
몬스터 패밀리를 연출했던 호거 태프 감독이 몬스터 패밀리2도 동일하게 연출합니다. 호거 태프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영화를 연출했습니다. 몬스터 패밀리는 약 40만 명의 관객이 시청해 흥행했습니다. 과연 몬스터 패밀리2로 2017년에 이어 2023년에도 초등학생 여름 방학을 책임질 수 있을지 두고봐야겠습니다.
추가된 캐릭터
위시본 패밀리는 엠마, 프랭크, 페리, 페린, 오스카로 이루어집니다. 엠마는 위시본 패밀리의 엄마이며 밝은 성격으로 늘 가족들을 독려해줍니다. 똑똑한 캐릭터로 위시본 패밀리가 위기에 처했을때 좋은 방법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합니다. 프랭크는 위시본 패밀리의 아빠이며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페리는 위시본 패밀리의 아들입니다. 청소년으로 늘 재치있는 성격입니다. 이번에는 늑대인간으로 변합니다. 페린은 위시본 패밀리의 딸이며 페리의 여동생입니다. 소심한 성격이며 마녀로 변합니다. 오스카는 위시본 패밀리의 강아지입니다. 강아지지만 가족들과 함께 용맹하게 모험을 떠납니다.
위시본 패밀리의 인간일때와 몬스터일때의 모습은 묘하게 닮은듯 특징을 잘 살린 몬스터화 됩니다. 닮은점과 차이점을 찾으며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몬스터 패밀리2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몬스터로는 네시와 예티, 킹 콩가가 있습니다. 이들은 전설속 몬스터로 시즌1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라고 합니다.
몬스터 구출 스토리
몬스터 패밀리 시즌1에서 몬스터에서 다시 인간이 된 위시본 패밀리는 전설 속 몬스터 바바 야가와 렌필드와 가족이 됩니다. 바바 야가와 렌필드의 결혼식날 이들과 드라큘라, 예티, 네시, 킹 콩가 모두 슈퍼 소녀 밀라에게 납치당합니다. 슈퍼 소녀 밀라는 그 별명처럼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어서 전 세계의 몬스터를 싹 납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위시본 패밀리는 납치된 몬스터를 구하러 갑니다. 인간으로는 슈퍼 소녀 밀라에 대항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몬스터로 변해 모험을 떠납니다. 이때 위시본 패밀리는 밀라를 추적하며 네스호, 설산, 밀림 등 다양한 장소를 오가게됩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그래픽으로 구현해 시각적으로 좋은 볼거리를 사람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흥겨운 ost로 아이들과 함께 부르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 1과는 달리 직접 몬스터로 변해 몬스터를 구하러 가는 위스본 패밀리를 보니 다른 종족과 허물없이 연대할 수 있는 성품을 기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성인들도 가끔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이 보고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때 보기에 좋은 영화입니다. 시즌2가 진행된 것은 시즌1의 재미를 보장합니다. 시즌1을 발판삼아 어떤 점이 달라졌고 어디가 더 좋아졌을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과거와 달라진 등장인물들의 선택과 성장한 내면을 보며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아이에게 깨달음은 주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아이들과 여름 방학의 좋은 추억을 시원한 영화관에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본 뒤 어떤 등장인물이 가장 좋은지, 보고 어떤 점을 느꼈는지 등을 아이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감상문을 써서 방학숙제로 제출할 수도 있겠습니다. 몬스터 패밀리2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께 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