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사랑스럽개 드라마와 원착 차이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mbc 수요일 드라마입니다.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있으며 원작 웹툰의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드라마화 된다는 소식이 뜨자마자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가 메인 이벤트가 되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여자주인공 한해나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저주가 걸려있습니다. 이성과 키스를 했을 경우 무조건 개가 되고 백일 이내에 동일한 사람과 개인 상태로 키스를 하지 못하면 영원히 개로 남게되는 아주 무서운 저주입니다. 한해나는 이 저주를 피하기 위해 그동안 남자친구와도 키스를 하지 않아 온갖 오해를 샀습니다. 본인과 키스한뒤 개가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녀도 좋아하는 사람은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같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이보겸 선생님입니다. 교내 회식날 술에 취한 뒤 솟은 용기를 가지고 이보겸에게 고백하려했으나 진서원 선생님에게 고백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진서원은 그동안 한해나에게 쌀쌀맞게 대하는 선생님이었는데 고백 뿐 아니라 키스까지 하고맙니다. 이후 한해나는 매일밤 12시마다 개가 되었고 다시 저주를 풀기 위해서는 진서원과 개인 상태로 키스를 해야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친하지도 않았던 진서원과 한해나가 친해지고 알콩달콩 연애를 하는 스토리가 드라마를 보면서 설렘을 줍니다.
차은우와 박규영 캐스팅
우선 원작 웹툰과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큰 설정은 동일합니다. 심지어 웹툰과 드라마 포스터를 비교해도 싱크로율 100%라고 생각될 정도로 캐스팅도 잘 되었습니다. 여자주인공 한해나는 박규영 배우, 남자주인공 진서원은 차은우 배우가 연기합니다. 두 주인공의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고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이라 드라마를 보는 맛도 있습니다. 요즘 핫한 배우인 차은우가 남자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소식을 듣고 기존 원작 팬들은 진서원의 쌀쌀맞은 연기를 차은우가 잘 소화할 수 있을거라고 했습니다. 한해나는 박규영 배우보다 키가 작은 여자 배우가 더 어울리지 않았을까 하는 평가도 있었지만 차은우가 키가 크기 때문에 박규영과의 키 차이가 잘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캐스팅에는 한해나가 개로 변했을때의 강아지도 있습니다. 캐스팅 된 강아지는 '핀아'라는 이름이며 실제로 핀아가 연기한 장면은 너무 귀엽습니다. 핀아는 요크셔 테리어 믹스견으로 체구가 작아서 물고가는 장면은 cg 처리를 했어야 했습니다. cg 처리를 한 부분에서 핀아는 좀 어색하지만 실제로 연기하고 있는 장면에서는 너무 귀엽게 나옵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를 통해 강아지 핀아도 인기가 더 많이 올랐을 것입니다. 한해나가 좋아해서 실수를 저지르게 만든 장본인인 이보겸은 이현우 배우가 연기합니다. 부드러운 매력을 가졌으면서도 묘하게 싸한 구석이 있는 연기를 잘해내 역시 이현우라는 말을 이끌어냅니다.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
원작 웹툰과 드라마는 결말이 조금 달라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서원은 과거 막순이, 한해나는 이름 모를 남자였습니다. 이보겸은 산신으로 막순이의 친구인 초영이와 사랑하는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막순이가 초영이를 질투해 초영이가 키우는 강아지를 산에 들고가다 잃어버리고 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초영이는 결국 죽게됩니다. 초영이를 사랑했던 산신은 분노하며 막순이가 사랑하는 남자에게 키스를 하면 개가 되는 저주를 내렸습니다. 이보겸은 진서원과 한해나를 계속 저주하기 위해 주변을 맴돌았던 것입니다. 웹툰에서는 한해나의 저주를 풀어주는 대신 진서원이 한해나를 좋아하지 못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한해나는 저주 푸는 것을 포기하고 진서원과 결혼하며 사랑을 선택하는 결말을 맺습니다. 웹툰에서는 저주를 풀지 못했기 때문에 뭔가 찝찝한 결말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다른 결말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성한 산신이 오랜기간 누군가를 저주하며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산다는 것도 이치게 맞지 않게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신의 진정한 용서를 통해 해피엔딩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원작 웹툰이 명작으로 평가받는 만큼 원작의 큰 틀을 깨지 않으면서 용두용미의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